Loading...
워터맥스
워터맥스자료실
HOME 고객센터 고객편지(체험)
 
작성일 : 16-02-25 07:27
수면은 뇌에 휴식을 주기 위한 것만이 아니다.. 좋은 물의 효능
 글쓴이 : 워터맥스
조회 : 549  

잠자는 동안에 체내 효소의 보유량이 회복된다고 하면 효소는밤에 잠들었을 때 만들어지는 것일까? 물론 잠든 사이에 만들어진다. 하지만효소는 밤에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늘 만들어지고 늘 사용된다.

 

 그런데 잠을 자지않고 활동하거나 폭음 폭주를 하면 끊임없이 효소를 쓰게 되어 생산량이 소비량을 따라가지 못하게 된다. 생물은효소가 없으면 살아갈 수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사용량을 억제하는 시간대를 만들어 놓고 효소를 생산하는데 전념하게 된다. 그것이 수면이 지닌 중요한 역할이다.

 

 물론 아무리 에너지소비량이 떨어진다고 해도 자고 있는 동안에도 생명 활동을 하기 때문에 효소는 계속 사용된다. 예를 들어부교감신경이 지배하는 위와 장은 깨어 있을 때보다 활발히 움직인다. 그러면 위장이 활발히 움직이는데체내 효소가 재생되는 것은 왜 그럴까?

 

 여기에 위장이 우리건강과 젊음을 담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 비밀이 숨겨져 있다. 건강한 위장은 활발히 움직이면움직일수록 미라클 엔자임의 생산 능력이 높아지는데, 그것은 위장 속에 살고 있는 미생물의 기능과 관계가있다.

 

 우리 몸에는 굉장히많은 미생물이 생식하고 있다. 미생물은 우리 몸에 기생하는 것이 아니라 공생 관계에 있다. 그들이 활동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제 기능을 다할 수가 없다.

 

 우리 몸속에 있는미생물의 수는 몸 상태나 환경에 따라 날마다 변하는데, 몇백 조 개는 된다고 한다. 사람의 몸을 구성하는 세포의 수가 약 60조 개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그것이 얼마나 방대한 수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체내에서 효소를만들고 있는 것은 세포만이 아니다. 장내에 있는 미생물인 장내 세균들도 수없이 효소를 만들어 내며 우리의생명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체내의 미생물과세포 속의 유전자가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필요한 효소를 만든다. 즉 체세포는 효소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정보 즉 언제, 어떤 효소를 어느 만큼 만들면 좋은지.’를 장내 세균과의 커뮤니케이션으로 얻고 있으며 양자의 커뮤니케이션의 매체가 체내의 물일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체내의 물이 부족하면세포가 필요한 효소를 제대로 만들지 못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우리 몸을 실제 나이 이상으로 노화시키는원인은 산화이며 그 산화에 대항하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SOD카탈라아제 등의 효소이다. 그리고 그 효소를 생성하는 데는 세포내 세균과 몸 안의 항재균 특히 장내 세균이 관련이 있다.

 

 좋은 음식과 좋은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장내 환경이 좋아져서 효소유전자(세포)미생물(장내세균을 포함), 이 세 가지의 트라이앵글 커뮤니케이션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그것은 단순히 효소의 생산량만 늘어나는 것이아니라 정확한 정보를 얻게 되면서 질 놓은 효소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수면 시에 체내효소가 재생되는 것은 다른 부위에서 효소를 쓰지 않는 만큼 미라클 엔자임을 생성하는 데 에너지가 사용되기 때문일 것이다.

 

 현 시점에서는 가설에 불과하지만 언젠가 미라클 엔자임의 존재와 수면 중에 효소가 재생되는 사실이 의학적으로 증명되는 날이 올 것이라고 믿고 있다. 최근에는 뭐든지 의학적,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안으면 선뜻 믿지 못하는사람들이 많은데, 몸이나 생명에 대해서는 무엇보다도 몸속에서 내는 소리에 진지하게 귀를 기울여야 한다.

 

 요즘 젊음을 되찾아주는 호르몬으로 주목 받고 있는 성장호르몬도 이제는 잠자는 사이에 분비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그것이 의학적으로 증명되기 훨씬 전부터 잠 잘 자는 아이가 잘 큰다.’는말이 있다. 이것은 자고 있는 동안에 성장호르몬이 분비된다는 사실을 옛날 사람이 경험으로 알고 있었다는것을 뜻한다.

 

 며칠 동안 잠이 부족한 상태가 이어지면 피부가 순식간에 노화되는 것은 누구나 경험하는 일일 텐데, 이것은 단지 대뇌에 휴식을 주기 위해서만 잠을 자는 게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 주고 있다.

 

 몸에 좋은 식사와 물을 먹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 이것이 체내 효소를회복, 활성화시키고 몸의 산호를 막는 것이라고 몸은 말해 주고 있다.

 

 

 Top.  늙지 않는 법

 

 몸에 좋은 식사와 물을 먹고, 충분히 수면을 취하면 체내 효소를 회복, 활성화 시켜서 몸의 산화를 막아 늙지 않게 된다.

 

 

신야 히로미 의학박사 불로장생 Top secrct 중에

  • 1935년 후쿠오카 현에서 태어난 신야 히로미 박사는 준텐도대학 의학부를 졸업한 뒤 미국으로건너가, 위장 내시경학의 선구자로 활약했다.

  • 세계 최초로 대장내시경 삽입법을 고안해 개복수술을 하지 않고 대장내시경에 의한 폴립 절제에 성공해 세계 의학계에 크게 공헌했다.일본과 미국에서 30만 번 이상의 위장 내시경 검사와 9만번 이상의 폴립 절제술을 실시하여 이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가 있다.

  • 현재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의과대학 외과 교수, 베스이스라엘 병원 내시경 부장으로 재직 중이며,마에다병원(전 아카사카 위장과 클리닉), 한조몬클리닉 고문 등을 겸임하고 있다.

  • 저서에는  밀리언셀러인 [병 안 걸리고 사는 법]을 비롯해,[병 안 걸리고 사는 법(실천편)], 아내 나오코와함께 쓴 [병 안 걸리고 사는 법(조리법)]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