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워터맥스
워터맥스자료실
HOME 고객센터 고객편지(체험)
 
작성일 : 16-05-30 12:14
미치도록 가렵다!!! 히스타민 과다분비를 막아야합니다.
 글쓴이 : 워터맥스
조회 : 811  


가려움에 대한 질문을 남기신 분들이 있어 많은 분들께 다시 정보 나눔을 합니다.


아토피나 건선 그외 태열등 여러 피부질환은 가려움이 있습니다.

그럼 가려움은 왜 나타날까요?


가려움은 히스타민의 과대분비로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여 일시적인 억제를

할수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럼 히스타민의 분비는 왜 과대해질까요?


아래 논문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드립니다.


그럼 이유와 방법을 찾게됩니다. ^^




*우리 몸의 최우선 신경전달 물질인 히스타민(Histamine)


정자가 여성의 난자에 수정하여 새로운 생명체가 형성되기 시작하면 ,  이 생명체는 히스타민의 능력을 빌리게 된다.


히스타민은  그 생명체에 대한 여러 양육의 의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자라나는 세포를 돌보는 물에 젖은 유모라고 할 수 있다. 히스타민은 혈액과 혈청의 순환을 늘리는 직접적인 영향력을 통해 새로운 세포에게 물과 영양분을 가져다 주게 된다. 새 세포에게 율동적으로 칼륨을 펌프질 해 급식하는 일도 하게 된다. 이러한 급식 프로그램 덕분에 새로운 세포가 분열에 분열을 거듭하며 자라나, 태아 형태의 새로운 생명체로 존재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히스타민은 우리 몸의 가장 고귀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히스타민은 체내의 항균과 항바이러스, 외부 병원체에 대한 방어 체계 등도 관장하고 있다. 체내 수분 함량이 정상 수준일 경우에는 이러한 활동이 감지되지 않거나 과장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된다. 그러나 몸이 탈수될 경우에는 많은 히스타민이 생성되게 된다.

면역체계의 활성화로 인해 히스타민 생성 세포로부터 과도한 양이 방출되기 때문이다.

 


과도한 히스타민은 고갈 관리 프로그램을 위해 저장고에 보관되지만, 히스타민에 의해 자극을 받은 면역체계는 요구량보다 훨씬 많은 작용물질을 방출시키게 된다. 그에 따라 히스타민 생성 세포는 자신이 보유 중이던 히스타민을 방출하고, 이렇게 방출된 히스타민은 즉시 새로운 히스타민 생성 세포를 분열하고 만들어내기 시작한다. 이제 보다 많은 세포가 형성되면서 보다 많은 히스타민이 만들어져 즉시 방출되기에 이른다. 이러한 메커니즘은 비상시의 수분 부족이나 면역체계 활동에 대처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다. 물이 어느 한 구역에 당도하게 되면, 그와 함께 그 밖에 필요한 모든 물질들도 함께 전달된다. 물은 모든 조절 체계를 표준화하는 공통 인자이다.


 


용제가 보다 묽은 경우에는 히스타민 생성 세포가 자신의 히스타민 알갱이를 잃어버리고 당분간 제조를 멈춘다는 사실이 입증된바 있다. 그러므로 물은 가장 효과적인 천연 항히스타민제라 할 수 있다. 천식과 알레르기 등의 증상에서 주로 문제가 되는 것은 히스타민의 과도한 활동이다. 이들 증상은 수분 섭취와 관련된 것이며, 주의를 기울여 단호하게 수분 섭취를 늘림으로써 조절하도록 해야 한다.


 


과도한 히스타민에 대한 천식과 알레르기 반응을 막아주는 천연물질로는 아드레날린이나 그것의 화학 대체물질이 있다. 천식 발작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피하기 위한 천연의 예방 절차는 말할 필요도 없이 오랜 기간에 걸쳐 몸을 충분히 수화시키는 것이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히스타민의 과다 생성이 줄어들게 된다.


 


한두 잔의 물로 최소한 90분 동안 아드레날린을 분비하는 교감 신경계를 자극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이 바로 물이 히스타민의 과잉활동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이다. 또 하나의 해결 방법은 운동을 통해 아드레날린의 자연스러운 활동을 다시 강화시키는 것이다. 아드레날린은 과도한 히스타민 생성과 대응하는 천연 해독제이기 때문이다.


 


 


F. 뱃맨겔리지(F. Batmanghelidj, M.D.) / 의학박사


, 치료의 핵심이다. 중에서




-----------------------------------------------------------------------------------------------------------------------------------


좋은물의 유익은 다양합니다.

무엇보다 몸이 먼저 갈수의 고통을 외치는 방법이 피부질환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몸의 외침에 귀 기울이시고 자연에서 답을 찾고 부수적인 방법들의 도움을 받으시길 간곡하게 바래봅니다.

누구나의 질환이 아니기에 고통이지만 답이 멀리 있지는 않습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그 기본에서 답을 찾으면 더 빠른 해답과 직면합니다.

아토피의 기본은  물, 공기 , 운동입니다. 

오늘도 몸을 갈수로 해방해 주시고 적절한 운동과 건강한 생각을 가지시길 응원합니다.